잘쓰기/문화생활

[문화생활] JTN 이벤트 멤버십 가입 후기/혜택 분석(내돈내산)

Insight_seek 2020. 10. 10. 21:03

안녕하세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파송송입니다~ 한글날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JTN 이벤트 멤버십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어요.

 

아마 JTN 멤버십을 이미 가입하고 잘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겠지만,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 먼저 가입해 본 사람으로서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아직 모르는 사람도 많고 멤버십 가입인원이 한정이기 때문인지, 인터넷에 정보가 아직 많이 없습니다.)

 

과연 비용 대비 편익이 충분한지 한번 잘 읽어보시고 가입하실 분들 신중히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광고를 위해 쓴 글이 아니고 직접 멤버십에 가입한 후 알아보며 느낀 것들을 공유하고자 쓴 글입니다. 가입여부는 직접 더 알아보고 판단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JTN 이벤트 멤버십이란?

우선 JTN 멤버십이란 분할 결제 방식으로 이용료를 내는 멤버십에 가입하게 되면, 뮤지컬/연극/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관람권을 보내주는 서비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진정한 의미의 문찐 탈출 멤버십 서비스 정도?? 

 

가입 방법은 https://www.jtnevent.com/membership/join.php 로 들어가셔서 JTN 담당자와 상담 후 가입여부를 결정하시고 비대면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입하시게 되면 요렇게 회원가입약정서와, 홍보리플렛, 멤버십 카드, 그리고 가입시 제공하는 뮤지컬,공연 티켓을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담당자가 직접 쓴 손편지 주는 건 안비밀.. 글씨는 좀 못쓰시지만 정성이 느껴졌어요 ㅎㅎ)

가입약정서와 멤버십 카드
홍보리플렛과 제공티켓(+자필편지 ㅎㅎ;;)

2. 멤버십 가입

기간과 회비는요?(+소득공제)

우선 처음 가입하시게 되면 SILVER 등급으로 멤버십이 가입되고요. 재가입하시게 되면 GOLD 등급으로 가입되는데요. 등급에 따라 혜택이 차등된다고 하지만, 멤버십 금액이 달라지지 않는 이상 크게 차등을 두진 않을 거라 추정되는데요. 저처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기준(SILVER) 등급으로 설명 드릴게요.

 

가입 기간은 2년이고, 2년간 총 597,600(월 기준 24,900)을 냅니다. 해당 금액은 동반 1인을 포함한 가격이기 때문에, 항상 2명 기준으로 회비를 내고 2인 관람권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할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597,600원을 10개월간 59,760원을 내는 방식으로 가입했습니다.

 

가입 담당자 분께서 급여소득자일 경우 소득공제는 연말 정산시 자동 반영되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제 성격상 항상 확인은 해야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조금 더 찾아봤습니다.

 

확인 결과 “JTN 미디어는 문화비 소득공제 상품만 취급하는 사업자이기 때문에, 멤버십 회비가 문화비 소득공제 내역에 포함되며, 카드 결제 방식을 이용한 경우 연말 정산시 자동 반영됩니다라고 합니다.

 

(문화비 소득공제는 18년 말부터 시행된 제도로, 급여소득자가 도서 구입 및 공연관람, 박물관 및 미술관 입장료 구매에 대해 연간 1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를 해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해보세요.)

 

 

3. 혜택은 뭐가 있나요?

 

 ● JTN 라이브 콘서트 등 정규서비스 공연 8회 관람

 

가장 중요한 혜택이 이건데요. 2년 간 JTN 라이브 콘서트/유명 뮤지컬, 연극 티켓8회 제공합니다. 회원가입 약정서에 콘서트 또는 일반공연(뮤지컬 등) 중에서 JTN미디어가 엄선하여 결정한다라고 적혀 있는데요.

 

그러면 일반공연은 알겠는데, JTN 라이브 콘서트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겠죠?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jtn 홈페이지에 있는 207월 라이브 콘서트인데요. 몽니, 정동하 등이 보이네요. 모두 KBS 아레나가 공연장소이네요. 이렇게 가수들을 섭외해서 콘서트장에, 멤버십 회원들을 초대해주는 공연이네요. (2년간 8회라고 되어 있으니 저 모든 걸 다주진 않겠죠?)

 

우편으로 받은 홍보리플렛에 보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콘서트 섭외 가수를 보면 거미/백지영/윤도현/하현우 등 탑급 가수도 보이고, 맫씨랑 배치기도 보이네요.(개인적으로 배치기 좋아해서 다른가수보다 눈에 띄었습니다 ㅋㅋ)

 

JTN 라이브 콘서트같은 경우 멤버십 회원 공연 전용이기 때문에, 유료 구매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만 코로나 리스크가 있어서 라이브 콘서트 진행이 제대로 될지 걱정이 좀 되는데, 뮤지컬 티켓 등으로 대체해서 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입시 뮤지컬/연극 관람권 사은품 제공

가입시 받은 티켓들

 

멤버십 가입 후 우편을 받게 되시면 뮤지컬 티켓과 연극 관람권을 받게 되시는데요. 10월 초에 가입한 저는 요렇게 뮤지컬 캣츠 R(내한공연), 아모르파티(연극) 티켓 각 2장씩 받았습니다. 가입시 주는 것 치고는 꽤 혜자네요. R석이기도 하고. 나쁘지 않았습니다.

 

JTN 멤버십 스토어 할인혜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위 사진에서 보듯이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한 공연 티켓들이 보이는데요. 할인율이 꽤 괜찮았습니다. 실제 가격 비교를 위해 네이버에서 가격 비교한 결과 라이어 1탄도 최저가는 티몬에서 14,500원이었으니까요. 이것도 공연 자주 보러가시는 분이라면 좋은 멤버십 혜택 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벤트(만원의 행복)

추가로, JTN 사이트에서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만원의 행복이란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하는데요. 말그대로 본인과 동반 1인의 티켓을 각 1만원씩 응모하는 이벤트인데, 일자별로 20명씩 추첨하기 때문에 당첨확률이 꽤 될 것 같아 보여요. 이것도 2년간 수시로 이용해봐야겠습니다.

 

4. 비용/편익 분석

우선 앞으로 8회의 정규 초대권에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비용 대비 편익을 확인하는게 쉽진 않은데요.

지금까지 라이브 콘서트에 나온 가수, 그리고 제가 가입 시 받았던 뮤지컬 티켓과 공연 실물 가격(인터넷 최저 구매가로 따져보니 가입 시 받은 관람권만 26만원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스토어, 만원의행복 이벤트 등을 종합하여 생각해보면, 다소 주관적이지만 5점 만점에 4이었습니다.

 

매달 이용금액은 24,900원인데 사실 데이트라도 한번 하면 하루 밥과 술 한번 먹는데 10만원씩 나가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문화생활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분이라면 멤버십을 통해서 정기적으로 관람권 받아서, 찾아가게 되면 새로운 취미에 눈을 뜰 수도 있고요.

 

사실 4.5 이상 주고 싶은데 코로나라는 변수(공연이 언제 어떻게 취소될지 모르는 불안감) 때문에 조금 점수를 깎을 수밖에 없겠네요. 코로나 ㄱㅅㄲ...

 

5. 멤버십 가입하기전에 이건 체크해보자

다 읽으셨는데도 판단이 어려우시면 한번 이걸 체크해보세요. 3개 다 모두 만족하신다면 가입하셔도 괜찮겠네요. 하나라도 고개가 갸우뚱하시면 가입을 좀 더 고민해보세요. 제 돈과 여러분의 돈은 소중합니다.

- 주거지가 수도권인지? 아무래도 대부분의 공연 등이 서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제가 지방에 계신 분이라면 가입하지 않겠습니다.

- 문화에 관심이 있는지? 문화에 관심이 전혀 없고 공연을 봐도 아무런 감흥이 없으시다면 가입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 같이 볼 사람(가족, 연인)이 있는지? 멤버십은 항상 2인 기준으로 관람권을 주기 때문입니다. 저는 직장 때문에 서울에 혼자 살아서 교제하는 이성 친구가 없는 기간이라면 난감하더라구요. 슬픈 일입니다...

 

그러면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앞으로 이 멤버십으로 공연 등을 관람하게 되면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봐요~!